[장어QnA] 좋은 장어 고르는 법

ae0baa46be240d5c61f318a43d831303_1431320 

 

[무한매거진 스토리팀] 좋은 장어를 고르는 방법은 장어의 등 빛깔을 보는 것에서 시작된다. 회흑색, 다갈색, 진한 녹색인 것이 특히 맛이 좋다. 살이 미끈하고 눈이 투명한 것이 신선하다.

 

또한, 장어는 -20℃~0℃에서 1개월 동안 보관이 가능하고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하여 냉동 보관한다. 해동한 후 재냉동하면 맛이 떨어진다는 점은 기억해야 한다.

 

장어 바닷장어와 민물장어를 가리지 않고 단백질과 지방이 풍부해 사계절 사랑받는 보양식으로 원기 회복에 뛰어난 효능을 인정받아 왔다. 뿐만 아니라 장어의 지방은 불포화지방산이기 때문에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적인것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 들어서는 여성들의 피부미용, 어린이와 중.고생의 두뇌발달 및 시력보호 등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는 것을 인정받아 4계절 전천후 건강식으로 자리를 굳히고 있다.

 

한편, 뱀장어로 불리는 민물장어는 흙냄새가 배어 있고 기름기가 많은 편인데 비해서 붕장어 또는 아나고로 불리는 바닷장어는 기름기가 적고 뒷맛이 깔끔해 회로 먹을 수도 있으며, 다양한 요리이 가능할 뿐 아니라 단순한 조리과정으로 재료 자체의 맛을 살릴 수 있어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 무한매거진 ⓒ http://web.janga92.co.kr/news/83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유하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