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어] 장어의 숨겨진 효능, 콜라보의 제왕

담백하고 쫄깃한 식감에 잘 맞는 음식 많아

전통적인 보양식으로 이름이 알려진 장어가 최근 들어서는 다양한 음식과의 콜라보레이션을 자랑하면서 다른 차원의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언듯 생각하기에는 단백질과 지방 성분이 많기 때문에 다른 음식과 잘 어울리지 않을 것 같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그 이야기는 민물장어에 국한 된 것일 뿐 바다장어라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100% 자연산으로 공급되는 바닷장어는 엄청난 활동량으로 유명하기에 민물장어에 비해서 평균 10% 정도 지방 함유량이 적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 덕분에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바닷장어를 한번이라도 먹어본 고객들이 갖는 공통적인 평이다. 또한, 쫄깃쫄깃한 식감으로 유명해 붕장어회나 물회로 먹으면 뛰어난 감칠맛이 나는 것으로 유명하다.

 

흥미로운 것은 그 뿐이 아니다. 바닷장어를 삼겹살과 함께 굽게 되면, 각자의 지방질이 많아 어울리지 않을 것 같지만 사실은 전혀 다르다. 각자의 맛을 살려 줄 뿐만 아니라 상승 작용까지 일으킨다는 호평을 받을 정도이다. 

 

이에 더해 훈제오리고기나 소고기와 함께 즐겨도 서로의 맛을 즐기는데 전혀 방해가 되지 않는 장어는 보양식으로서 단독으로 먹어도 좋지만, 이제 가족외식이나 회사, 단체의 회식에도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콜라보의 매력을 잘 살리는 매력적인 메뉴'가 되고 있다. 

 

 

 

 

< 무한매거진 ⓒ http://web.janga92.co.kr/news/36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유하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