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어] 이색 콜라보, '장어구이' + '아나고회' 인기↑

고정 관념 뛰어 넘어 '인기 메뉴' 급부상

 

[무한매거진 뉴스팀] 퓨전 메뉴가 외식업계의 대세로 등장한데 이어서, 언뜻 생각하기에 잘 어울리지는 않는 조합이지만 오히려 고객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는 이색 메뉴의 콜라보가 떠오르고 있다.

 

  예를 들면, 치킨과 와플이 함께 어우러진다든가, 스테이크를 쌈 사서 먹는다든가 하는 사례가 연달아 등장하고 있는 것이다. 

 

  그런가 하면, 하나의 주재료를 더욱 빛나도록 도와주는 조합도 눈길을 끌고 있다. 젊은 여성들을 중심으로 관심을 끌고 있는 파스타에 명란을 곁들이는 이색 메뉴 조합이 등장한데 이어 매콤한 맛을 상상하게 마련인 닭갈비에 크림을 집어넣어서 요리하는 메뉴도 등장했다.

 

  이에 비해서 변화가 없는 업종으로 속하는 편이었던 장어업계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어오면서 장어구이와 붕장어회(아나고회)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메뉴가 바닷장어 전문 프랜차이즈인 M사에서 출시되어 관심과 함께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장어업계 관계자들은 담백하고 고소한 장어구이에 더해지는 감칠맛이 우러나는 아나고(붕장어)회가 기대 이상으로 잘 어우러져 입맛을 살려주고 있어 인기를 끌고 있으며, 앞으로 꾸준하게 고개들에게 사랑을 받는 스테디셀러의 자리에 올라갈 것으로 예측했다. 

< 무한매거진 ⓒ http://web.janga92.co.kr/news/317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유하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