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어] ‘독감 비상’… 해결사는 면역력 길러주는 '장어'

몸에 유익한 성분 '한 가득' ... 활력 돋워주는 장어의 힘!

 

 

 [무한매거진 뉴스팀]  꽃샘 추위를 몰고 온 ‘동장군’의 위세에 독감 주의보가 내리고 여기저기서 기침소리가 들려온다.

 

 걸리고 싶어서 걸리는 것은 아니지만 힘들고 괴롭게 하는 것은 물론, 주위 사람들도 간접적인 피해를 입기 마련이다.

 

  백신이 있어도 완벽하게 막을 수 없는 ‘독감’과 사실상 예방이 힘들다는 ‘감기’까지 병에 걸리지 않고 항상 건강하고 싶은 것은 변함없는 ‘인간적 바람’이지만 실질적으로 불가능한 꿈에 가깝다.

 

최선의 대안은 적절한 운동과 청결한 환경을 유지하고 면역력을 길러주는 음식을 섭취하면 완벽하지는 않더라도 상당한 수준에서 건강을 지킬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장어는 ‘기본에 강한 음식’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단백질과 지방이 많은 장어는 ‘적색육’이 갖고 있는 단점이라고 하는 높은 칼로리와 콜레스테롤에서 비교적으로 자유롭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이어 비타민 A, B, E, 칼륨, 마그네슘, 인, 철 등 인체에 유익한 성분들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고, 불포화지방산이 많아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DHA도 많아서 아이들의 두뇌 발달, 성장 발육에도 도움을 주는 등 이미 검증된 장점이 많다. 

 

특히 장어에 들어있는 비타민 E에는 세포막을 보호해 항산화작용을 함으로써 암을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여성의 난소 작용을 활발하게 해 피부에도 좋고 노화 방지에도 도움을 준다는 사실이 밝혀지기도 했다.

 

“건강을 잃으면, 모두 잃은 것과 같다”는 말이 있듯이, 머잖아 추운 겨울을 보내고 맞이할 따뜻하고 화사한 봄을 건강하게 맞는 건강 생활의 파트너로 장어의 인기는 상한가를 이어가고 있다. (사진 설명= 퓨전 장어요리의 붐에 따라 등장한 장어가스)

 

< 무한매거진 ⓒ http://web.janga92.co.kr/news/283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유하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