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어] '강추위'에 면역력 길러주는 '장어'가 제격

면역세포 보호하고 뇌혈관 청소해 주기도

 

[무한매거진 뉴스팀] 모스크바 보다 더 춥다는 추위가 1주일 이상 계속되면서 추위에 어지간히 익숙해졌다는 소리까지 나올 정도다. 그러나, 알게 모르게 추위로 인해 몸이 받는 스트레스와 부담감은 은근히 있을 뿐 아니라 쌓이기 마련이다. 

 

이럴 때, 좀 피곤한 몸 상태가 되거나 균형이 깨지면 여지없이 찾아오게 마련이 감기, 독감 등은 반갑지 않은 '불청객'임에 틀림없다.    

 

특별한 해결책은 없다고 하지만, 지난해 선풍적인 인기를 끈 다음에 성수기인 여름을 넘어 겨울에 들어서도 보양식으로 그 이름을 높이고 있는 장어는 혈관을 청소해줌으로써 겨울철 혈관 건강을 지키는 도우미라는 사실은 이미 널리 알려져 있다. 

 

뿐만 아니라 장어에 함유된 성분 가운데 우리 몸의 면역세포를 둘러싼 보호막을 강화시켜 주는 기능을 함으로써 면역력 강화 및 유지에 뛰어난 역할을 감당하는 것은 상대적으로 잘 알려져 있지 않을 뿐, 이미 검증된 사실이다.

 

원하지 않아도 찾아논 ‘추위’... 힘들기는 해도 마음을 즐겁게 하고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장어를 비롯한 음식들을 섭취하면서 적절한 건강을 하는 즐거움으로 추운 겨울을 지내는 것도 그리 나쁘지는 않은 선택이 되고 있다.

< 무한매거진 ⓒ http://web.janga92.co.kr/news/258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유하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