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어] ‘다이어트 음식’에 ‘데이트 코스까지’...장어 변신 행진

수요 확대 따라 고객들의 자발적인 홍보 '봇물'

 

 

 

[무한매거진 뉴스팀]  장어와 함께 장어전문점의 변신이 계속되고 있다. 이미 올 한 해 동안에 뜨거운 인기와 높아진 몸값을 과시했던 장어가 끝을 모르는 인기 몰이를 이어가고 있는 것이다.

 

흥미를 끄는 것은 이 같은 장어의 인기가 장어업계의 마케팅이 아니라 장어 전문음식점을 찾는 고객들, 특히 연예인들을 통해서 의도되지 않는 홍보가 계속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장어음식점을 찾는 연예인들도 특정 연령대에 국한 되지 않고 아이돌에서부터 20~30대 인기 연예인과 4~50대의 중견탤런트, 배우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다. 

 

더군다나 이들이 단순하게 장어를 ‘보양’차원에서 먹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다이어트’, ‘건강식’ 등 목적을 명확하게 하고 찾는 경향이 두드러지고 있다. 인기 걸그룹 소녀시대의 멤버들이 장어를 자주 즐긴다는 사실을 밝힌 바 있으며, 다른 여자 탤런트도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은 장어를 자주 섭취한다는 사실을 잇달아 밝히기도 했다.

 

장어의 변신과 함께 장어전문점의 변신도 눈길을 끌고 있다. 연예인 커플의 공공연한 ‘데이트 장소’로 부각되고 있는 장어전문점은 대부분 프랜차이즈 가맹점으로 예전처럼 밋밋하고 어두운 이미지와 다르게 레스토랑이나 카페를 연상시킬 정도로 세련되고 깔끔한 분위기에서 ‘님도 보고 장어도 즐기는 데이트’를 선택하고 있다.

 

2015년 한 해 동안 뜨거운 화제를 잇달아 생산하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어모은 장어의 인기는 한해를 마무리하는 연말에도 뜨겁게 이어지고 있다.

< 무한매거진 ⓒ http://web.janga92.co.kr/news/238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유하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