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어] ‘반전’...“장어가 다이어트에 좋다!”

칼로리 높아도 다양한 영양분 함유...건강 증진 효과

 888b62a7334836b77e743d5e316c4dd2_1449473 

 

(사진 제공=한국관광공사) 

 

[무한매거진 뉴스팀] 보양음식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장어’가 다이어트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무엇보다 스테미너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 장어는 남자들이 많이 먹는 음식으로 스테미너 외에도 다양한 효능이 있다.

 

특히, 장어는 비타민 A, B, E, 칼륨, 마그네슘, 인, 철 등 많은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어 몸의 영양 균형을 맞춰주는 것은 물론, 면역력을 증진시켜 주고 두뇌발달과 성장발육에도 좋아 어린이나 청소년들이 먹어도 큰 효능이 있는 음식이다.

 

그렇지만,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 등을 함유해 칼로리가 높은 편 것도 사실인 장어가 다이어트에 좋다는 것은 그렇게 많이 알려져 있지않다. 오히려 장어의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는 것을 쉽게 수긍하기 어려울 수도 있다. 

 

그러나, 장어에 다량으로 함유된 다량의 영양소와 장어를 먹으면서 느껴지는 포만감을 적절한 수준에서 섭취하도록 조절하게 되면 전체적인 칼로리가 다른 음식을 많이 먹었을 때보다 오히려 적어 진다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장어의 불포화지방산에 함유된 다양한 성분이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체내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주기 때문에 더 좋은 효능을 기대할 수 있다.

 

이에 더해서 장어에 들어있는 비타민 E는 세포막을 보호, 항산화작용을 통해 암을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기 때문에 항암효과가 뛰어나기도 하고, 남성들의 정력에도 도움이 되며 여성들에게도 난소 작용을 도와주어 피부에도 좋고 노화 방지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런 저런 면에서 장어는 ‘건강 다이어트’에 효능을 발휘하는 ‘효자 음식’으로 떠오르고 있다.

< 무한매거진 ⓒ http://web.janga92.co.kr/news/22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유하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