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어] 혈관 건강에도 기여하는 건강지킴이 '장어'

추워지는 계절, 연로한 부모님 혈관 건강에 효자

bdda7fce07a479049a4f406ba3b568df_1446438 

 

(구이로 먹는 장어는 혈액순환 개선 및 뇌건강에도 도움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부쩍 추워진 날씨 탓에 통계적으로 고령자들의 뇌질환 발생률이 높은 계절이 돌아왔다. 일반적으로 육류에 들어 있는 동물성 지방을 많이 먹으면, 동맥경화와 심장병 같은 심혈관 질환에 걸릴 위험이 높다고 한다. 

 

그러나 뇌 건강을 생각한다면, 장어를 포함한 등 푸른 생선을 찾아야 한다. 최근 노인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1주일에 1회 이상 등 푸른 생선요리를 먹은 사람들은 인지력과 기억을 담당하는 뇌 부위의 부피가 증가한 것이 확인되기도 했다. 

 

특히 , 찜이나 구이로 요리한 등푸른 생선에는 뇌건강에 유익한 오메가-3가 온전히 보전되어, DHA와 EPA성분으로 이뤄진 오메가-3가 DHA가 신경세포 활성을 도와주고 EPA는 뇌혈류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이에 따라 장어를 포함하는 등 푸른 생선을 찜이나 구이 요리 등을 통해 영양분을 섭취하는 경우, 오메가-3 이외에 양질의 단백질, 신경세포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B군, 비타민 D, 비타민 E를 함께 섭취할 수 있어서 혈액순환 활성화 및 치매 예방 등에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 무한매거진 ⓒ http://web.janga92.co.kr/news/198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유하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