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어뉴스] ‘장어’가 환절기 질환에 좋은 이유는?

단백질, 비타민에 좋은 지방분 다량 함유해

 

 

 

[무한매거진 뉴스팀] 호흡기 질환과 피부질환이 많이 발생하는 환절기를 맞아 장어의 효능이 다시 한번 인정받고 있다.

 

이는 장어가 감기를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는 단백질, 비타민과 지방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 중에서도 비타민 A의 충분한 섭취는 목, 코 등 점막의 저항력을 강화해주며 바이러스의 침입을 막아주기 때문에 그 역할이 매우 중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비타민 A가 많은 식품으로는 장어와 버터 치즈, 달걀노른자, 녹황색채소, 건시, 고구마 등을 들 수 있으며, 비타민 C의 충분한 섭취는 추위나 더위 등 기온 변화에 대한 저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비타민 E의 충분한 섭취는 혈액순환을 도와 추위에 대한 저항력을 높이데 도움이 된다. 장어에는 비타민 A를 비롯, E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뿐만 아니다. 전통의학에서도 장어의 기름이 식물성이어서 폐렴에도 좋다고 하는 속설이 수백년 이상 내려왔으며, 피부미용에도 좋다는 것은 현대 영양학에서도 입증되고 있다.

 

여름철 보양식의 강자인 장어의 또 다른 얼굴, 환절기 최고의 건강 지킴이가 새롭게 부각되고 있다.

< 무한매거진 ⓒ http://web.janga92.co.kr/news/183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유하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