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어] ‘장어’ 인기 치솟자, 이런 일이...

범죄 행위임에도 '특수 소스'등 몰래 빼돌려

 

 

[무한매거진 뉴스팀] 장어의 인기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데 더해, 가을과 겨울철에 들어서도 꾸준한 수요가 이어지는 등 ‘인기 외식’으로 자리를 굳히면서 ‘사건’도 잇따르고 있다.

 

최근 인천지방경찰청 국제범죄수사대는 근무하던 직장의 특수 양념소스 배합비밀과 단가표 등을 빼낸 뒤 경쟁업체에 취업, 영업피해를 준 혐의(부정경쟁방지 및 영업비밀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 등)로 2명을 불구속 입건하는 일이 발생했다.

 

경찰에 따르면, A씨 등이 기술을 빼돌려 만든 제품을 마치 원래 판매하던 제품인 것처럼 속이고 식당 등에 판매한 혐의(사기)로 소스 판매대리점 일당 2명도 입건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이들이 전 직장에서 빼돌린 장어구이 소스 등 6종의 특수 양념소스 배합비밀을 이용, 총 2억원 상당의 유사제품을 만들어 판매한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한편, 장어업계에서는 이제 해외에서 들여오던 저가의 장어가 더 이상 가격 경쟁력으로 승부할 수 없게 되면서, 맛을 좌우하는 소스에 눈을 돌린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특히, 장어의 관리는 물론이고 소스의 배합과 제조에 전문적인 인력을 투입하고 있는 장어전문프랜차이즈와 독립 장어구이집과의 차이가 결코 적지 않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전언이다.

< 무한매거진 ⓒ http://web.janga92.co.kr/news/380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유하기

한산도수산님의 댓글

한산도수산 작성일

안녕하세요~ 한산도 수산입니다
글 쓸때마다 자꾸 지우시고 막으시네요
그냥 미수금만 주시면 이렇게 안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글쓰고 하는데도 미수금 안주시네요 그냥 글 지우고 막으시면 된다고 생각하십니까?

저희 블로그 글 신고 건은 30일 후에 다시 복원된다고 합니다. 무한장어에도 통보가서 알고 게시겠죠? 그리고 아시죠? 재게시글은 다시 신고 안된다는거 복원 되었을 때 상위 노출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더 활발하게 블로그 활동할겁니다.

한산도수산님의 댓글

한산도수산 작성일

안녕하세요~ 한산도 수산입니다
글 쓸때마다 자꾸 지우시고 막으시네요
그냥 미수금만 주시면 이렇게 안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글쓰고 하는데도 미수금 안주시네요 그냥 글 지우고 막으시면 된다고 생각하십니까? 피하지마세요

저희 블로그 글 신고 건은 30일 후에 다시 복원된다고 합니다. 무한장어에도 통보가서 알고 게시겠죠? 그리고 아시죠? 재게시글은 다시 신고 안된다는거 복원 되었을 때 상위 노출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더 활발하게 블로그 활동할겁니다. 수고하세요